본문 바로가기

[워터파크 준비물] 꼭 필요한 8가지 정리

패스트픽 2022. 8. 2.
반응형

워터파크 준비물 꼭 필요한 8가지 정리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피서를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여행이 아직까지는 조심스러워 제주도나 가까운 호텔 호캉스를 즐기는 경우도 있고 시원한 바다나 계곡 혹은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계곡이나 바다와 달리 워터파크는 복장이나 이용 규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워터파크를 처음 방문하시거나 준비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영복과 수모, 혹은 모자

워터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수영복과 수모가 필요합니다. 수모는 보통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수영모 외에 머리를 덮을 수 있는 모자면 모두 가능합니다. 수영복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야외 풀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래시가드를 착용하는 것이 햇빛을 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자 수영복 하의는 일반 반바지 형태를 가장 많이 입고 여자 수영복은 치마바지, 투피스, 원피스 형태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대머리인 경우에는 모자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방수팩

워터파크 뿐만아니라 물놀이를 하는 곳에서는 방수팩이 필수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사진도 찍어야 하고 중간중간 다른 사람들과 연락을 하기 위해서는 방수팩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진도 필요 없고 방수팩이 불편해서 그냥 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안 챙기셔도 상관없습니다. 방수팩 중에는 목걸이 형태로 목에 걸고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줄이 튼튼한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제가 바다에서 서핑할 때 목에 방수팩을 걸고 다녔는데 목걸이만 남아있고 휴대폰은 떨어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휴대폰 외에도 락커 사물함 키,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방수팩, 방수가방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여름에 야외에서 놀기 전에 선크림은 필수적으로 발라줘야 합니다. 선크림은 지수에 따라서 일정 시간마다 반복해서 발라줘야 정확하게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놀이 중간 중간에 물 밖으로 나와서 선크림을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터파크에서 놀다 보면 더운 것을 모르고 놀게 되는데 아무리 모자를 착용해도 피부가 햇빛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선크림은 SPF 지수가 높은 것을 발라주면 좋은데 물놀이용으로는 SPF 지수가 50은 넘는 것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요즘은 물놀이 전용으로 워터프루프 선크림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아쿠아 슈즈

일반 운동화는 물이 들어가면 무게만 무거워지고 슬리퍼는 벗겨지기 쉽습니다. 아쿠아 슈즈는 대표적으로 크록스가 있으며 비슷한 형태의 신발들이 편합니다. 물이 바로바로 빠져나가고 무게도 가벼워서 물놀이에 이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특히 워터파크 바닥은 미끄러운 곳이 많기 때문에 아쿠아 슈즈를 사용해서 미끄러짐 사고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맨발로 물놀이를 하는 것은 위험하며 상처를 통해 감염이나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물놀이용 신발을 하나 구매하도록 합시다.

 

비치타월

워터파크에서는 기본적으로 샤워 시설에 수건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물놀이 중간에 잠깐씩 밖에 나올 때 사용할 수 있는 큰 비치타월이 있으면 좋습니다. 날씨가 아무리 더워도 몸이 물에 너무 오래 젖어있으면 체온이 내려가고 저체온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체온이 금방 떨어지고 워터파크 내부에 에어컨을 가동하는 곳이 많아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들은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물 밖으로 나왔다면 비치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워터파크라도 화장은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은 워터프루프 화장품을 꼭 챙겨야 합니다. 일반 화장은 물에 닿았을 때 녹을 수 있기 때문에 물놀이에 사용해도 괜찮은지 확인하고 가져가야 합니다. 가루제품보다는 일반 제품이 좋고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면 땀, 물에 의해서 생기는 수분에도 화장이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구명조끼

구명조끼는 대부분 워터파크에서 유료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터파크 외에 다른 물놀이를 할 때도 구명조끼는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얕아 보이는 물이라도 순간적으로 깊어지는 곳이 있고 보이지 않는 물살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는 안전 요원들이 배치되어 있지만 그래도 물놀이 사고는 매년 일어나고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구명조끼를 빌리는 것도 굉장히 줄이 길고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제품 하나 구매해놓고 매년 여름마다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튜브, 물놀이 장난감

개인 튜브를 사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라면 직접 튜브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구명조끼와 마찬가지로 대여하는데도 시간과 돈이 들고 수영을 잘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장난감을 갖고 노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워터파크에는 수영으로 물놀이를 하는 곳도 있지만 튜브를 타고 돌아다니는 곳도 있습니다.

 

 

워터파크 준비물에 대해서 8가지를 알려드렸는데 안전과 관련된 아쿠아 슈즈나 구명조끼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워터파크 내부에서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서 즐거운 물놀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